본문 바로가기
우리이쁜이마루태교

[옹아리닷컴]태교인증샷슬리퍼

by 라니공주 2013. 5. 3.

 [옹아리닷컴] 인증샷슬리퍼 만들기!!

 

아기를 위해서 이쁜 인증샷슬리퍼를 만들어볼려고합니다.

친구가 아기태교책을 선물로 줬는데 거기에 인증샷슬리퍼 만들기가 낑겨왓드라구요.

솜씨가 없는 저로써 주부가 엄마가 되는 의미로 한번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ㅋㅋ

사실은 이거 만들기 보고 베넷저고리 하고 발싸개,손싸개 셋트도 다 신청해버렸다는...

이거 잘 만들수있을지 걱정이지만 도전 해보기로 했다. ㅋ

이번주말은 인증샷슬리퍼 만들기 실시!!

 

 

우선 [옹아리닷컴] 인증샷슬리퍼 만들기!! 필요한 재료★

1. 인증샷슬리퍼가 될 천들!!

 

 

2. 실이 필요합니다.

 

 

 

3.박음질선을 그릴 펜이 필요하구요^^ (왜냐? 나는 초보이니깐!!)

 

 

 

 

자자 이제 재료가 모두 갖춰줬으니깐 인증샷슬리퍼를 만들어볼까요?^^

 

 

 우선 우리가 알아야할것은

박음질 과 홈질!!

박음질은 바늘땀을 뒤로 돌아와 한땀 뜨는 것으로 손바느질중에서 가장 튼튼한 방법입니다.

홈질은 바늘땀과 공간을 같은 길이로 바느질하여 앞면과 뒷면에 바늘땀이 같은 모양으로 나타나는 바느질법입니다.

 

 

나같은 초보를 위해서 이렇게 일일이 그림까지 그려서 설명서가 들어잇어서

아주 쉽게 할수있어요. 시침핀은 기본적으로 필요하구요. ㅎ

 

 

 아주 쉽다 원단은 원단대로 짤려서 져있어서 그림 대로 하라는대로만 하면된다

박음질 그림이 그려져있는대로 두장을 겹쳐 대고 창구멍만 남기고

모조리 박음질을 해버린다 ㅋ 그럼 오케이!!

 

 

우선 슬리퍼 위쪽 두개를 겹쳐 저기 그림 파란선 만큼 박음질을 한다

슬리퍼의 위쪽부분이 될 녀석이다. ㅎ 

 

 

짠짠!! 뒷면으로 박음질을 해서 뒤집을것이다^^

 

 

 

박음질 한다음 뒤집었다

뒤집었더니 잘 안퍼져서 다림질로 쫙~~~ 폈다 그랫더니 이렇게 귀요미 캐릭과 함께

슬리퍼 위쪽 완성 ㅎ

 

 

 

자자 이제 택과 함께 발쪽 아래쪽을 만들어볼까 천 하나 올리고 택 올리고

 

 

고정되도록 시침핀으로 꼽기^^

 

 

그다음에 아까전에 만들어놓은 위쪽 완성품 놓고 그리고 나머지 천 올리기

 

 

바로 박음질을 하면 비뚤비뚤 안이쁘니깐 시침핀을 이용해서 모두를 고정해놔야한다 ^^

귀찮더라도 꼭 고정하고 바느질 하세요

다 같이 바느질 안되는 불상사를 박기 위해서^^

처음해보는 바느질인데 아기를 위해서 해서 그런지 잼있네요^^  

 

 

 

저는 처음 하는 지라 시침핀을 도배했어요 이제 창구멍만 남겨두고

인증샷슬리퍼를 모조러 박음질해버리면 얼추 완성이 되어집니다^^

 

 

 

 

밑그림도 자세하게 그렸구요 이 펜은 빨면 지워지는 안전한 펜!!

저 선대로 박음질 들어갑니다 ㅎ 

 

 

다 꿔매고 창구멍을 남기고 뒤집어요

왜냐 뒷면에 박음질을 했으니깐 앞면이 나오도록 뒤집습니다.

이제 슬리퍼의 형태가 슬슬 나오기 시작하네요

정말 쉽습니다

간단하게 슬리퍼 하나를 뚝딱 만들어내는군요 ^^   

 

 

 뒤집고 남은 창구멍홈질로 마무리 하고 완성합니다

 

 

이렇게 인증샷 슬리퍼 한짝 완성 되었어요.

옹아리닷컴에서 임신대백과를 하니깐 끼워준 센스쟁이 태교인증샷슬리퍼

 

 

나머지 한쪽도 똑같은 방법으로 시침핀을 꼽고 박음질을 하고

뒤집어서 창구멍홈질해버리면 끝나겠죠 ^^

이렇게 태교인증샷슬리퍼를 완성했어요.

 

 

 

나에게 이렇게 처음으로 만든 태교인증샷슬리퍼

나도 엄마가 되어간다는게 신기 하네요

이거 만들고 너무 필~~~~~~ 받아서

배넷저고리 두셋트 충동구매 다 만들수 있겠죠?^^

이제 배도 슬슬나오고 우리 마루를 기다리면서 열심히

태교바느질, 태교여행, 출산용품 준비해야겠죠^^

아무것도 모르는데 엄마가 될려니 설레이기도 하고 떨리기도 하고

우리 마루가 날이가면 갈수록 팡팡 ~~~ 차니깐 신기하네용

이쁘고 건강하게 나와주길 바랍니다

 

 

요건 내가 만든 슬리퍼에 친구가 선물한 양말까지 한번 찍어봤어요 귀엽네요

정말 이런 슬리퍼가 너무 작고 앙증맞은데 아기 발에 맞다는거죠?

 

 

여기까지 옹아리닷컴에서 공짜로 주신 인증샷슬리퍼 리뷰였어요

언제 완성 될지 모르지만 베넷저고리 셋트도 완성되면 바로 리뷰 올려드릴께요^^ ♥

댓글